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CJ택배 운송장조회, 편의점 택배 어디서 조회?

인터넷과 모바일이 발달하면서 물건을 택배로 주고 받는 일이 많아지는 요즘입니다. 오프라인에서 직접 물건을 구매하기보다는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통해 쇼핑을 하면서 택배로 물건을 받는게 오히려 간편하더군요. 매장까지 이동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피할 수 있어서 좋죠. 최근에는 오픈마켓과 쇼핑몰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그럴수록 택배 받는 횟수가 점점 늘어나더군요.

 

하지만 택배를 보낼 때마다 신경 쓰이는 부분이 있습니다. '택배가 목적지까지 무사히 도착했을까?'라는 생각이 머릿속에 떠오를 때가 한 두 번이 아닙니다. 특히 택배를 보내는 사람 입장에서는 '물건을 받는 사람이 택배가 늦는다고 짜증 내지 않을까'라는 사소한 걱정을 하기 쉽습니다. 어느 누구든 택배를 빨리 받고 싶은 마음이 있으니까요.

 

 

GS25와 CU 같은 편의점에 갈 때마다 매장 앞에서 눈에 띄는 문구를 발견할 때가 있습니다. post box(포스트박스)라는 영어와 더불어 '택배&소포 국제특송(서류&물품)'이라는 글자가 눈에 띕니다. 우리나라의 택배 수요가 많아지면서 이제는 편의점에서 택배를 보낼 수 있게 됐습니다. 예전 같았으면 우체국을 통해서 물건을 보냈으나 출입 시간이 지나면 이용할 수 없는 아쉬움이 있었죠. 이제는 언제 어디서든 편의점 택배를 활용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최근에 편의점 택배를 보내면서 알게 되었던 부분이 있습니다. 제가 보냈던 택배가 현재 어디에 있는지 조회할 수 있게 되었죠. 택배사가 CJ택배였는데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편의점 택배 운송장 번호 조회가 되는 것을 보면서 감탄했습니다. 세상이 많이 편리해졌음을 실감하면서 포스트박스 서비스를 앞으로 계속 이용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죠.

 

 

편의점 생활서비스 기업 CVSnet은 편의점 택배 포스트박스(Postbox)를 운영 중입니다. 포스트박스는 GS25, CU와 제휴 편의점 관계입니다. 두 편의점은 전국적으로 많이 분포되어 있으며 제가 거주하는 동네에도 있습니다. 편의점은 24시간 운영되는 특징이 있는데 포스트박스도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포스트박스가 설치된 GS25 또는 CU 편의점을 방문하여 택배를 보낼 수 있죠. 굳이 멀리 찾아가지 않아도, 오전과 오후가 아니라도 택배를 보내는 편리함은 포스트박스의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CVSnet 홈페이지 : http://www.cvsnet.co.kr

 

 

포스트박스의 '치명적인 매력'은 CJ택배 운송장을 조회할 수 있죠. CVSnet 홈페이지 상단에 가로 방향으로 나열된 빨간색 메뉴들이 있습니다. 왼쪽에서 세 번째에 서비스 배송추적이라고 있는데 편의점 국내택배, 편의점 국제택배, 편의점 Pick-Up을 통해서 송장 번호 또는 주문 번호를 입력해서 조회를 하면 됩니다. 자신이 보냈던 택배가 어느 위치에 있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CVSnet 홈페이지는 편의점 찾기 기능이 있습니다. 포스트박스 설치 편의점 장소 확인이 가능한 이점이 있죠. 만약 편의점 택배를 보내고 싶다면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포스트박스 설치 편의점이 어디인지 파악하면 됩니다. 일부 점포 이용이 제한되어 있어서 되도록이면 지도 확인을 할 필요가 있어요.

 

 

포스트박스 이용시 장점은 이미지에 언급됐습니다. 또한 포스트박스 회원이라면 1일 1회에 200원 할인됩니다. 회원 및 비회원의 예약접수도 가능하며 택배 마일리지를 현금처럼 쓸 수 있습니다.(최대 2천원까지)

 

 

포스트박스 국내택배서비스 이용운임입니다. 참고사항이 있다면 착불배송시 일부 구간(0~2kg까지) 착불 수수료(300원)가 부가되며 도서 지역으로 배송시 4천원이 부가됩니다. 고액상품(50만원 초과) 배송시 2천원이 부가되고요. 포스트박스 이용하시는 분들은 이용운임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최저 2,600원부터 저렴한 가격으로 택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읽으면서 '포스트박스가 CJ택배와 무슨 관계냐?'라고 궁금증을 가지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그 이유는 CJ대한통운이 GS25와 CU 편의점 택배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지난해 가을에는 CJ대한통운의 편의점 택배량이 천만 상자 넘었다고 합니다. 그만큼 포스트박스를 이용하는 분이 많습니다. CJ택배가 많이 활성화 되었죠. 이렇다 보니 CJ택배 운송장조회 기능이 도입되면서 편의점 택배를 보내는 사람에게 안성맞춤인 서비스가 등장했죠. 포스트박스를 이용하는 분이 앞으로도 많았으면 좋겠네요. 포박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