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 IT

아이폰15 프로 색상, 다크 블루 도입 및 골드 없음?

아이폰15 프로 색상, 다크 블루 도입 및 골드 없음?

 

-애플, 9월 스페셜 이벤트 통해서 새로운 아이폰 시리즈 공개 예정

-곧 다가올 아이폰15 사전예약 진행 이전에 색상 참고하시면 좋을 듯

 

 

아이폰15 프로 색상 어떻게 나올지 주목하는 분이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제 곧 있으면 9월 스페셜 이벤트가 다가옵니다. 여러 IT 제품들이 발표될 예정이며 그중에 메인이 바로 이 포스팅의 주인공인 아이폰15 시리즈입니다. 일반형, 플러스, 프로, 프로 맥스(or 울트라) 4종 출시가 유력하며 그중에 가장 많은 판매량을 나타낼 것으로 보이는 제품이 아이폰15 프로 입니다. 이제는 전작이 될 아이폰14 프로에 비해서 무게가 꽤 줄어들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06g에서 191g으로 줄어들기 때문에 한 손으로 들고 다니기 더 편리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 인용 : 애플 허브 트위터(@theapplehub), 원 출처 : 9to5Mac]

 

아이폰15 프로 색상 현재 시점에서는 이렇게 예상되는 분위기입니다. 해외 트위터 계정인 애플 허브(@theapplehub)에서는 애플 전문 미디어로 유명한 9to5Mac 기사를 인용하며 4종 출시 가능성을 예상했습니다. 스페이스 블랙, 실버, 티탄 그레이, 다크 블루 색상으로 말입니다. 만약 이 보도가 맞다면 스페이스 블랙과 실버는 전작에 이어 이번작에서도 선보이게 됩니다. 다른 2개의 색상인 아이폰15 프로 다크 블루 및 티탄 그레이 같은 경우 이번에 처음으로 도입됩니다. 여기서 눈에 띄는 점이 하나 있습니다. 그동안 아이폰 단골 색상 중에 하나였던 골드가 없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지금까지 실제로 사용했던 아이폰 색상들이 모두 골드입니다. 이번에 아이폰 새롭게 바꿀 예정이었는데 아이폰15 프로 색상 골드 빠질 가능성이 있다는게 믿기지 않습니다. 혹시나 나중에 다시 도입되지 않을까 기대를 해봅니다만 현재 사용중인 아이폰xs 골드 5년 동안 이용했기 때문에 교체를 할 때가 되긴 했습니다.

 

특히 아이폰15 프로 다크 블루 색상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이걸로 바꿔볼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색이 블루이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나온 예상 이미지를 보면 3년 전에 나왔던 아이폰12 프로 퍼시픽 블루와 비슷하게 보이는데 실물은 서로 다르게 보이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얼핏보면 스페이스 블랙 같은 어두운 계열의 색과 비슷하면서도 블루 빛깔이 은은하게 보여서 빨리 실물을 보고 싶습니다. 한때는 아이폰15 프로 색상 다크 레드 도입 여부가 눈길을 끌었으나 9월 스페셜 이벤트 앞둔 최근의 루머를 보면 아마도 루머로 끝날 가능성에 무게감이 실립니다. 레드 계열이 아닌 아이폰15 프로 다크 블루 색상 루머가 새롭게 제기되면서 파란색 좋아하는 분들에게 시선을 끌게 될 듯합니다.

 

 

[사진 = 아이폰15 프로 색상 4종 이렇게 예상됩니다. 왼쪽부터 실버, 티탄 그레이, 스페이스 블랙, 다크 블루 입니다. 실버를 제외하면 어두운 계열로 보입니다. 특히 아이폰15 프로 다크 블루 어두운 톤이라는 점에서 2년 전에 나왔던 아이폰13 프로 시에라 블루의 밝은 톤과는 대조적인 느낌을 나타내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이폰15 프로 골드 같은 경우 현재의 루머대로라면 기본 색상에서 빠진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 색상의 단골로 여겨졌던 존재라서 이번 변화가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C) 9to5Mac 공식 홈페이지(9to5mac.com)]

 

 

아이폰15 프로 사전예약 주목하는 분들도 이제는 점점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제품은 발표되지 않았으나 온라인 자급제 형태로 마련하는 분이 많을 것임에 분명합니다. 그러면서 해당 단말기 색상 중에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구입하기 위한 누리꾼들의 선착순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쿠팡 아이폰15 사전예약 같은 경우 만약 이번에도 카드 할인 된다면 수많은 사람이 예약할 것으로 보이며 특히 인기 색상은 물량이 빨리 매진될 가능성 높습니다. 아이폰14 사전예약 때도 프로 라인업의 인기 색상 물량이 빨리 소진되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번에 물량 넉넉하지 않다면 아이폰15 프로 색상 모든 모델이 소진될 것으로 보입니다. 사전예약 진행하시기 전에는 자신이 어떤 색상을 쓰고 싶은지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나 그 색상이 빨리 매진될지 모르므로 차선의 색상도 같이 염두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15 프로 실버 (C) 9to5Mac Homepage

 

 

아이폰15 프로 티탄 그레이 (C) 9to5Mac Homepage 

 

 

아이폰15 프로 스페이스 블랙 (C) 9to5Mac Homepage

 

 

아이폰15 프로 다크 블루 (C) 9to5Mac Homepage

 

 

[사진 = 해외 트위터 계정 애플 허브에서는 아이폰15 프로 라인업 2종에 대한 루머를 이렇게 요약했습니다. 디스플레이 6.1인치(프로) 및 6.7인치(프로 맥스)가 적용된다고 합니다. 2종 모두 다이나믹 아일랜드 적용, 크게 얇은 베젤과 곡선의 전면 유리, 티타늄 프레임, 사용자 지정 가능한 음소거 버튼(스위치 대체), 6배 광학 줌이 있는 잠망경 렌즈(프로 맥스만 해당), A17 칩(3nm), 8GB RAM, 와이파이 6E, USB-C 포트, 9월 출시(아마도 1차 출시국 해당될 듯)를 예상했습니다. (C) @theapplehub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