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 IT

애플워치7 스트랩, 45mm 프라이드 에디션 스포츠 루프

애플워치7 스트랩, 45mm 프라이드 에디션 스포츠 루프

 

-1년 전 출시했던 애플 스마트워치 애플워치7, 최근 애플워치8 출시 임박했음에도 인기 많다

-기존 애플워치7 이용하는 분들이 주목할 만한, 애플워치8 스트랩 찾는 분들이 눈여겨 볼 그 제품

 

 

개인적으로 애플워치7 스트랩 알아보면서 이 제품이 가장 눈에 들어왔습니다. 애플이 지난 5월에 선보였던 프라이드 에디션 스포츠 루프 입니다. Nike(나이키) 버전도 따로 있습니다. 이미 들어보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애플이 성소수자 응원하는 취지에서 마련했던 애플워치7 스트랩 제품입니다. 알고보면 애플은 2019년부터 성소수자 운동을 상징하는 애플워치 스트랩 4년 연속으로 선보였습니다. 그중에 최신 제품을 이 포스팅 통해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의 사용 여부를 떠나서 특유의 무지개색 디자인 때문에 어떻게 생겼는지 직접 보고 싶은 분들이 많을 겁니다.

 

 

얼마 전에 애플스토어 잠실 매장이 새로 오픈했습니다. 애플의 여러 제품을 만나볼 수 있었는데 그 중에 하나가 애플워치7 스트랩 프라이드 에디션 스포츠 루프 입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를 보니 41/45mm가 있는데 제가 이곳에서 착용했던 제품은 45mm입니다. 그래서인지 제품 넓이가 크게 확보됐습니다. 알고 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애플워치7은 전작이었던 애플워치6과 달리 디스플레이 크기가 40/44mm에서 41/45mm로 달라졌습니다. 이 부분 참고하셔서 스트랩 알아보시면 될 듯합니다.

 

 

스마트워치 이용하셨던 분들 중에는 스트랩 새롭게 바꾸고 싶은 마음이 들 때가 있습니다. 기본 모델과 다른 디자인의 제품을 쓰면서 그날 기분에 맞게 일상생활을 보내거나 또는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고 싶을 때가 있을 겁니다. 애플워치7 스트랩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기존과 전혀 다른 기분을 느끼고 싶어하는 분들이 눈여겨 볼 제품입니다. 최근에는 애플워치8 출시 임박했으나 오히려 사람들의 관심은 여전히 애플워치7에 모여있습니다. 두 제품의 가격 차이가 어마어마하기 때문입니다.(체온 말고는 뚜렷한 차이점이 마땅치 않아서 애플워치7 수요가 여전히 높은 상황)

 

제가 애플스토어에서 접했던 애플워치7 스트랩 45mm 프라이드 에디션 스포츠 루프 같은 경우 여러 컬러가 무지개 형태로 모여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무지개는 성소수자를 상징합니다. 물론 41mm 케이스도 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애플워치8 41/45mm 모델로 나왔는데 애플워치8 스트랩 기본 모델이 아닌 다른 모델을 찾는 분들이라면 이 제품을 눈여겨 보면 좋을 듯합니다. 특히 애플스토어에 공개된 제품은 애플 정품입니다.

 

 

애플워치7 스트랩 프라이드 에디션 스포츠 루프 특징은 무지개색을 배경으로 pride라는 문구가 새겨졌습니다. 성소수자를 응원하는 취지로 마련된 제품이기 때문인지 확실한 메시지를 전하는 듯 싶습니다. 문구가 굵게 표현된 것도 눈길을 끄는 부분입니다. 물론 화이트를 배경으로 하는 제품에선 말입니다. 반면 프라이드 에디션 Nike 스포츠 루프 같은 경우 pride 문구는 없으며 블랙을 배경으로 했던 차이점이 있습니다. 만약 애플워치7, 애플워치8 케이스 블랙 계열을 장만하셨다면 프라이드 에디션 스포츠 루프 2종(Nike버전 포함) 구입 시 블랙 배경의 스트랩이 더 어울리실 겁니다.

 

 

기존에 애플워치7 이용하는 분들 중에서 애플워치8로 넘어가는 분은 많지 않으리라 봅니다. 온도 이외에는 뚜렷한 차이가 없으며 두 제품의 가격 차이도 꽤 있습니다. 오히려 애플워치7 스트랩 새로운 제품 눈여겨 보는 분이 많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아이폰 포함한 스마트폰 케이스를 계속 바꾸는 것처럼 스트랩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아이폰 교체 주기가 길어지는 것처럼 애플워치 또한 마찬가지이며 몇 년 동안 쓰고 싶은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럴 수록 새로운 애플워치7 스트랩 찾는 분들의 수요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존재할 듯합니다.

 

애플워치8 이용 예정인 분들 중에서도 기본 모델로 나온 스트랩과 차원이 다른 새로운 스트랩을 접하고 싶은 분들이 계실 겁니다. 그럴 때 눈여겨 볼만한 제품이 프라이드 에디션 스포츠 루프입니다. Nike 버전도 있어서 자신의 취향에 맞게 이용하면 될 듯합니다.

 

 

애플워치7 스트랩 프라이드 에디션 스포츠 루프 실제 모습입니다. 화이트를 배경으로 무지개 빛깔이 표현된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여러 컬러가 함께 공존하는 이 제품을 보면서 역시 애플 제품은 사람들의 시선을 잡아끄는 매력이 가득하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이 제품은 부착 루프 형태로 착용하면 됩니다. 애플워치7 기본 모델 착용 방식과는 다릅니다. 저도 이 제품을 접하면서 '스트랩마다 착용 방식이 다를 수 있구나'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부착 공간 밑에는 PRIDE 2022 문구가 표기됐습니다. 2022년 출시된 제품입니다.

 

 

다른 착용샷을 올립니다.

 

 

이번에는 애플워치7 스트랩 프라이드 에디션 Nike 스포츠 루프 접해봤습니다. 케이스가 블랙 계열이거나 어두운 느낌의 제품일 때 어울립니다. 화이트 버전(Nike가 아닌 모델)에 비해서 무지개 빛깔이 강렬하게 표현된 모습이 눈에 띕니다. 독특한 디자인의 애플워치7 스트랩 이용하고 싶은 분들에게 눈길이 갈만한 제품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