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면접 프리패스상, 김바울 여부 주목받는 이유

복면가왕 면접 프리패스상, 김바울 여부 주목받는 이유

 

-185대 경연 1라운드 두 번째 조에서 엄지윤 상대로 70표 vs 29표 승리

-연예인 판정단에 2대 듀엣 가왕이자 JTBC 팬텀싱어 시리즈 출신의 박현수 & 백형훈 출연, 도전자 중에는 팬텀싱어 출신이 있을까?

 

 

복면가왕 면접 프리패스상 김바울 정체 여부가 시청자들의 관심을 사로잡게 됐습니다. 그와 더불어 JTBC 크로스오버 남성 4중창 오디션 프로그램 팬텀싱어 시리즈 즐겨봤던 분들에게도 눈길을 끌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이번 185대 경연에서는 지난 추석 연휴에 방영된 2대 듀엣 대전을 통해 가왕이 된 팬텀싱어 출신의 박현수 & 박형훈 팀이 연예인 판정단으로 등장했습니다. 혹시나 이번 경연 도전자 중에 팬텀싱어 출신이 있을지 개인적으로 관심이 갔는데 복면가왕 면접 프리패스상 김바울 여부가 누리꾼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게 됐습니다. 아직은 정체가 공개되지 않았기 때문에 누구인지 알 수 없으나 또 다른 팬텀싱어 출신이 나왔을지 눈길을 끕니다.

 

 

복면가왕 면접 프리패스상 출연자는 185대 경연 1라운드 두 번째 조에서 상견례 프리패스상 닉네임으로 나왔던 개그우먼이자 WSG 워너비 멤버인 엄지윤과 함께 고백(원곡 : 정준일)이라는 노래로 맞대결을 펼쳤습니다. 첫 소절부터 웅장한 목소리로 무대 분위기를 장악하면서 호소력 짙은 느낌을 생생하게 표현했던 모습이 예사롭지 않았습니다. 가면 때문인지는 모르겠으나 고음이 아닌 파트에서는 여유롭게 노래를 소화하는 듯했는데 아마도 무대 경험이 많은 인물이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번 경연에서 맹활약 펼칠 듯한 예감이 들었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복면가왕 면접 프리패스상 출연자가 1라운드에서 고음 부분을 소화하는 모습을 보면 평소에 노래를 부를 때는 이보다 더욱 에너지 넘치는 고음을 과시할 수 있을 듯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기에 성악 발성과 더불어 연예인 판정단에 팬텀싱어 출신 박현수, 백형훈이 있는 모습을 보면 복면가왕 면접 프리패스상 정체 최소한 팬텀싱어 출신 가능성에 무게감이 실렸습니다. 그동안 이 프로그램에 팬텀싱어 출신이 많이 출연했으며 가장 최근이었던 2대 듀엣 대전에서도 팬텀싱어 출신들의 강세가 두드러졌습니다.

 

지금까지 복면가왕에 팬텀싱어 출신이 등장하면 누리꾼들이 알아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특히 팬텀싱어 시리즈 즐겨보셨던 애청자 분들이 특정 인물을 알아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동안 팬텀싱어 시리즈를 꾸준히 시청하면서 그 프로그램을 빛냈던 인물들이 노래할 때의 목소리에 익숙했을 것입니다. 그래서인지 복면가왕에 팬텀싱어 출연자가 나올 때 그대로 적중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는 유명 아이돌 가수 및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이 나올 때도 마찬가지였습니다. 특정 셀럽의 목소리에 익숙하신 분들이 그 셀럽의 목소리를 알아보는 경우가 많으니 말입니다.

 

 

[사진 = 네이버 NOW 복면가왕 채널에서는 상견례 프리패스상 닉네임으로 나왔던 엄지윤, 그리고 면접 프리패스상 출연자의 185대 경연 1라운드 맞대결 모습을 올렸습니다. 누리꾼들 사이에서 복면가왕 면접 프리패스상 응원하는 댓글이 꽤 보였는데 그 유력 인물의 팬분들이 기뻐했을 것 같습니다. (C) 네이버 NOW 복면가왕 채널]

 

 

복면가왕 면접 프리패스상 김바울 예상되는 또 다른 이유가 있다면 체격입니다. 김바울 키 185cm로 알려져있으며 상당히 큽니다. 다부진 체격이 눈에 띄는 인물인데 이번 185대 경연 1라운드 두 번째 조에서 이겼던 복면가왕 면접 프리패스상 체격이 단단하게 보였습니다. 특히 옆모습이 정면에서 보였을 때 키가 김성주보다 약 10cm 정도 커보였습니다. 개인기 타임 때 의장대 댄스를 선보였는데 알고보니 의장대 출신입니다. 의장대 같은 경우 체격 조건 좋은 분들이 맡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압니다. 유명인들 중에는 프로야구 LG 트윈스 4번 타자 채은성, 배우 안보현 의장대 출신입니다.

 

만약 복면가왕 면접 프리패스상 김바울 맞다면 팬텀싱어3 준우승팀 라비던스 멤버로는 세 번째로 출연합니다. 2021년 1월에 고영열이 방콕 닉네임으로 도전했으며 그 해 11월에 존노가 동백꽃 닉네임으로 경연에 임했습니다. 그동안 라비던스 노래를 즐겨들었던 분들에게는 또 다른 멤버가 복면가왕 도전하는 모습을 보고 싶어하셨을 텐데 이번에 김바울 나왔을지 눈길을 끕니다.

 

 

[사진 = MBC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복면가왕의 9월 25일 방영분 예고하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현 가왕인 인디언인형이 5연승 도전합니다. (C) MBC 공식 인스타그램]

 

 

[사진 = 2022년 9월 25일 MBC 일밤 복면가왕 방영됐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22년 9월 25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본사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이번 185대 경연 2라운드 진출했던 4명 중에 최소 2명은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 같습니다. 공교롭게도 현 가왕인 인디언 인형(유력 인물 : 김예지)과 더불어 JTBC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으로 추정됩니다. 다만, 서로 출연했던 프로그램은 다릅니다. 1라운드 세 번째 조에서 승리했던 복면가왕 과즙 출연자(유력 인물 : 하현상)는 인디언 인형과 오디션 프로그램 시리즈는 같으나 시즌은 다른 인물로 추정됩니다. 오는 10월 2일 공개될 185대 경연 2라운드 이후의 방영분이 어떤 흐름으로 전개될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