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나얼 나이 프로필, 놀면뭐하니 화제성 커질까?

나얼 나이 프로필, 놀면뭐하니 화제성 커질까?

 

-MSG워너비 활동곡 중에 1곡이 나얼 작곡

-오는 6월 19일 MBC 놀면뭐하니 본방 꼭 시청해야 하는 까닭

 

 

나얼 나이 향한 대중들의 관심이 쏠릴 것으로 보입니다. MBC 토요일 예능 프로그램 놀면뭐하니?(이하 놀면뭐하니)에서 최근 기획한 MSG워너비 활동곡 2곡이 지난 6월 12일 방영분을 통해 알려졌습니다. M.O.M 활동곡은 작곡 박근태 & 김도훈 & 강지원, 작사 강은경이 맡았던 '바라만 본다' 입니다. 정상동기 활동곡은 작곡 나얼, 작사 영준이 맡았던 '나를 아는 사람' 입니다. 특히 나얼과 영준은 2000년대 활동했던 4인조 보이그룹 브라운 아이드 소울 멤버였다는 점에서 눈길을 끕니다. 나얼 프로필 살펴보면 브라운 아이즈 및 브라운 아이드 소울 활동이 나올 텐데 워낙 팀명이 비슷하기 때문에 같은 그룹으로 인식하는 분이 있을지 모르나 실제로는 서로 다른 그룹입니다. 나얼 포함한 브라운 아이즈는 2002 한일 월드컵에서 박정현 및 일본 가수들과 함께 공동 주제가를 냈던 그룹이자 '벌써 일 년'이라는 히트곡으로 유명합니다. 브라운 아이드 소울은 2003년 결성됐습니다.

 

 

나얼 놀면뭐하니 출연 여부에 대해서는 알 수 없습니다. 이 부분에 대하여 저도 기대하고 있으며 많은 분들도 기대하고 있을 것 같습니다. 워낙 나얼 TV 출연 안하는 것으로 잘 알려졌기 때문에 아직은 나얼 놀면뭐하니 출연 여부에 대하여 쉽게 장담하기 어렵습니다. 저도 이 포스팅의 제목을 어떻게 작성해야 하나 고민을 했는데 출연이라는 단어는 쓰지 않고 화제성이라는 단어를 쓰기로 했습니다. 근래에는 TV 프로그램이 흥행하는데 있어서 화제성의 중요성이 예전보다 커졌습니다. 만약 나얼 놀면뭐하니 출연 안하더라도 MSG워너비 정상동기 활동곡 나를 아는 사람이 나얼 작곡이기 때문에 대중들은 나얼이 만든 노래를 들으며 놀면뭐하니 열기에 흠뻑 빠질 것으로 보입니다.

 

 

무엇보다 벌써 일 년이라는 노래를 처음 들었을 때의 충격을 잊지 못하는 분들이 계실 듯 합니다. 저도 예전에 그 노래를 처음 접하면서 '이런 노래가 있구나'라는 것을 느꼈는데 그 이후에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이 노래가 회자되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 당시 브라운 아이즈가 다른 가수들과 달리 음악 방송에 출연을 많이 안했기 때문인지 몰라도 뮤직비디오를 계속 보게 됐습니다. 아마 저의 기억이 맞다면 그 당시 벌써 일 년 뮤직비디오가 꽤 화제를 모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음원 뿐만 아니라 음반 판매도 잘 되었던 것으로 압니다. 믿기 어렵겠지만 그때가 2001년 입니다. 무려 20년 전입니다. 마치 시간이 빨리 지나간 느낌입니다. 얼마 전에 나온 노래 같은데 알고보니 20년 전 노래입니다. 그 정도로 2000년대 최고의 명곡 중 하나였습니다.

 

나얼 나이 그 당시에는 20대였습니다. 브라운 아이즈와 더불어 브라운 아이드 소울 때 TV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보기가 쉽지 않았으며 제가 TV에서 봤을 때는 2002 한일 월드컵 개막식과 폐회식에서 공식 주제가 불렀을 때였습니다. 나얼 나이 그 시점에서는 20대 가수였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나얼 노래 잘하는 가수인 것은 2000년대 노래 많이 들어봤던 사람이라면 누구나 잘 알고 있을 겁니다. 만약 나얼 놀면뭐하니 화제성 커지면 대중들 사이에서 나얼 노래가 꽤 화제될지 기대됩니다.

 

 

[사진 = 네이버TV 놀면 뭐하니? 공식 채널에서는 오는 97회(6월 19일 방영 예정) 예고하는 콘텐츠를 발행했습니다. 특히 재생수 14만 뷰가 눈길을 끕니다. 이렇게 많은 재생수가 나왔다는 것은 시청자들이 놀면뭐하니 MSG워너비 기획에 열렬하게 호응중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와 더불어 나얼 출연 가능성에 관심을 갖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MSG워너비 프로듀서 유야호(유재석 부캐)가 예고편 마지막에 "얼이형"이라고 불렀는데 과연 나얼을 말하는지 주목됩니다. (C) 네이버TV 놀면 뭐하니? 공식 채널]

 

 

나얼 프로필 살펴보면 1999년 데뷔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앤썸이라는 그룹의 멤버로 활동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대중들에게는 나얼이 브라운 아이즈 및 브라운 아이드 소울 멤버로서 좋은 노래를 냈던 모습에 익숙할 텐데 실제로는 그 이전부터 가수로 활약했습니다. 앤썸이 첫 번째 그룹이라면 브라운 아이즈가 두 번째, 브라운 아이드 소울이 세 번째 그룹입니다.

 

가수 나얼 나이 한국식으로 44세이며 오는 9월 23일 생일 이후에는 만 43세가 됩니다. 19년 전이었던 2002 한일 월드컵 개막식과 폐회식에서 전 세계인들이 보는 앞에서 공식 주제가 불렀을 때는 20대였는데 이제는 세월이 흘러 40대가 됐습니다. 과연 나얼 놀면뭐하니 출연할지는 알 수 없으나 혹시나 만약에 출연하게 된다면 대중들은 40대가 된 나얼의 모습을 보게 될지 모릅니다. 만약 출연을 안하더라도 정상동기 활동곡 나를 아는 사람이 음원 앱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게 된다면 대중들이 나얼의 음악적 매력을 접하는 계기가 될 듯 합니다. 특히 나얼 노래를 오랜만에 듣고 싶어하는 분들에게 반가움을 안겨줄 듯 합니다.

 

 

[사진 = 나얼 유튜브 활동 중입니다. 유튜브에서 'NAMMSE 나얼의 음악세계'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C) 유튜브 앱]

 

 

[사진 = 2021년 6월 19일 MBC 놀면 뭐하니? 방영 예정입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21년 6월 19일 방영 예정입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MBC 예능연구소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오는 6월 19일 놀면 뭐하니? 방영분 예고하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M.O.M, 정상동기 녹음 현장 공개 예정입니다. (C) MBC 예능연구소 공식 인스타그램]

 

오는 6월 19일 놀면 뭐하니는 본방 시청해야 할 이유가 생겼습니다. 올해 여름 음원 앱을 뜨겁게 달굴 것으로 기대되는 MSG워너비 활동팀 M.O.M, 정상동기 녹음 현장 공개와 더불어 나얼 출연 가능성이 제기됐습니다. 과연 나얼이 출연할지 알 수 없으나 지금까지 노래로 많이 알려졌던 나얼의 음악적인 매력이 작곡에서도 생생하게 전해질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