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이은하 프로필 작품활동, 이병헌 내부자들 봄비 원곡가수

이은하 프로필 작품활동, 이병헌 내부자들 봄비 원곡가수

 

-1973년 데뷔, 2012년 제3회 대중문화예술상 국무총리표창 화제

-2020년 KBS2 불후의 명곡 무대가 남긴 여운, 유튜브 조회수 대박으로 이어지다

 

 

이은하 프로필 눈여겨 보는 분들 중에는 2020년 KBS2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이하 불후의 명곡) 가요톱10 골든컵 특집 무대 떠올리는 분이 적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이은하 전성기 시절 노래를 듣던 세대는 아닙니다만(그보다는 훨씬 밑에 있는 세대입니다.) 불후의 명곡 무대를 보면서 엄청난 노래 내공을 과시했던 모습에 감탄했습니다. 오래전 한국 가요계 평정했던 베테랑 가수의 포스가 정말 대단했던 무대였습니다. 그동안의 이은하 프로필 살펴보면 한국의 레전드 가수로서 엄청난 발자취를 남겼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2012년에는 제3회 대중문화예술상 국무총리표창 받았을 정도로 한국 가요계에서의 위상이 얼마나 엄청났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은하 프로필 살펴보면 1973년 데뷔 가수이며 연차 기준으로는 올해 49년차 가수입니다. 반 백년 동안 가수로 활동하며 수많은 히트곡을 남겼던, 대중문화예술상 국무총리표창 받았던 한국의 전설적인 가수입니다. 한 분야에서 반 백년 동안 활동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며 그 분야에서 어마어마한 커리어를 남기는 것은 더 어려운 일입니다. 이은하 작품활동 살펴보면 우리나라 가요계에서 얼마나 대단한 활약을 펼쳤는지 알 수 있습니다. 1977년부터 1985년까지 9년 연속 MBC 10대 가수상 수상 및 여러 방송사 수상 경력이 있는 가수이면서 대중문화예술상 국무총리표창 경력이 있을 정도로 말입니다.

 

 

2020년 4월 25일 방영된 KBS2 불후의 명곡 가요톱10 골든컵 특집은 이은하 노래 내공이 2020년대에도 대중들에게 통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레전드 무대였다고 생각합니다. 내 하나의 사람은 가고(원곡 : 임희숙)라는 노래를 특유의 호소력 넘치는 목소리로 노랫 속 분위기를 생생하게 띄우는 표현력이 어마어마했습니다. 거의 50년 동안 가요계에서 활동했던 내공을 과감히 보여줬다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불후의 명곡에서 수준급 가창력을 과시하는 수많은 가수들이 등장했었고 좋은 무대들이 꾸준히 나왔지만 이은하 무대는 대체불가 무대였다고 봅니다. 그야말로 퍼펙트했습니다.

 

그 무대가 더욱 놀라웠던 점이 있습니다. 이은하 투병의 시간을 딛고 최종 우승하면서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선사했습니다. 아마도 이은하 전성기 시절 노래를 들으면서 젊은 시절을 보냈던 분들에게 힘이 되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인지 그 무대가 최근 유튜브에서 조회수 100만 뷰 넘었습니다. 유튜브에서는 2020년 10월 10일 방영된 불후의 명곡에서 이은하가 불렀던 사랑아(원곡 : 더원) 무대가 조회수 150만 뷰 넘기도 했습니다. 불후의 명곡에서 조회수가 높게 나오는 가수들을 보면 K-POP 아이돌이거나 최근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을 빛냈던 가수들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이은하 조회수가 두 번이나 100만 뷰 이상 나왔다는 것은 그 무대를 유튜브에서 보고 싶어했던 사람이 얼마나 많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사진 = 이은하 불후의 명곡 유튜브 조회 수 각각 150만 뷰, 100만 뷰 넘었습니다. 두 무대 모두 이은하가 2020년 불후의 명곡 출연했을 때였습니다. 지금도 이은하 노래를 듣고 싶은 사람이 얼마나 많은지, 이은하 노래 그리워하는 사람이 한국에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C) 유튜브 앱]

 

 

이은하 프로필 중에서 여러 가지 히트곡을 남겼는데 그중에서 봄비 같은 경우에는 2015년 한국 영화계를 빛냈던 내부자들 주연 이병헌을 통해 대중들에게 회자되기도 했습니다. 그 영화에서 이병헌 캐릭터가 독특했을 뿐만 아니라 "모히또 가서 몰디브 한 잔 할까?"같은 명언을 남기며(실제로는 "몰디브 가서 모히또 한 잔 할까?"가 맞는 말인데 그 영화에서는 이병헌 캐릭터 설정 때문인지 그런 대사가 나온게 아닌가 싶습니다.) 화제가 됐습니다. 또 하나 인상 깊었던 부분이 봄비를 부르는 장면입니다. 그 노래의 원곡 가수가 이은하 입니다.

 

최근 MBC에서 방영된 복면가왕의 155대 경연 1라운드 4번째 조에서 이은하 예상되는 단발머리 소녀 출연자 관련 힌트가 바로 이병헌입니다. 이은하 이병헌 서로 관련된 키워드가 있다면 봄비 입니다. 내부자들에서는 이병헌이 그 노래를 부르면서 멋진 연기를 과시했는데 실제 원곡 가수는 한국의 레전드 가수였습니다. 알고보니 이은하는 2020년 10월 JTBC 인생토크쇼 터닝포인트에서 봄비를 불렀습니다. 또한 이은하 작품활동 중에는 TV조선 신청곡을 불러드립니다 - 사랑의 콜센타도 있었습니다. 지난 1월에 출연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지난해 불후의 명곡에서 레전드 무대를 펼쳤던 이후에 방송 활동이 탄력 붙은 듯 합니다. 앞으로도 여러 프로그램에서 멋진 노래 들려주는 모습을 기대합니다.

 

 

[사진 = 2021년 6월 6일 MBC에서는 복면가왕의 155대 경연 2라운드 이후 방영분 공개될 예정입니다. 현재 가왕 후보로 꼽히는 단발머리 소녀가 과연 많은 분들이 예상하는 이은하 맞을지 주목됩니다. 어쩌면 연예인 판정단에서도 알아챈 듯 합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21년 6월 6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