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케이뱅크 신분증 재확인, 오류 없이 해내는 방법

케이뱅크 신분증 재확인, 오류 없이 해내는 방법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 계좌개설 진행할 때 반드시 거쳐야 하는 절차

-업비트 실명확인 입출금 계좌인증 시 케이뱅크 계좌만 인증 가능

 

 

케이뱅크 신분증 재확인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있으실 듯 합니다. 은행 계좌개설 같은 경우 일반적으로는 오프라인에 직접 가서 진행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런데 온라인이나 은행 계좌개설 가능합니다. 물론 스마트폰으로도 말입니다. 특히 케이뱅크 계좌개설 같은 경우 스마트폰으로 신청했거나 혹은 신청을 앞둔 분들이 많을 듯 합니다. 사람들이 일상생활을 보내거나 업무를 보면서 여러가지 무언가를 할 때 스마트폰 통해서 진행하는 경우가 점점 늘어나는 중입니다. 그중에서 케이뱅크 신분증 재확인 같은 경우 계좌개설 시 필요한 절차입니다. 자신의 신분을 증명하는데 있어서 이 같은 절차가 있다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케이뱅크-신분증-재확인
케이뱅크-신분증-재확인

 

무엇보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찾아온 비대면 시대가 도래하면서 지금까지 오프라인에서 했던 무언가가 온라인으로 전환되는 경우가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예를 들어 재택근무와 온라인 수업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은 예전보다 더 활성화됐습니다. 주식 시장에서는 비대면 관련주로 많은 눈길을 끌었던 종목이 코로나19 이전에 비해 주가가 큰 폭으로 올랐으며 최근에는 모두가 알고 있는 어느 기업이 액면분할을 진행한 바 있습니다. 은행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오프라인에 있는 은행에 직접 방문해서 계좌개설을 하기 보다는 스마트폰으로 은행 계좌개설 하면 편리합니다.

 

 

사람들마다 케이뱅크 계좌개설 진행하는 목적은 다를 듯 합니다. 케이뱅크 같은 인터넷전문은행 이용하고 싶어하는 분이 있으시다면 업비트 실명확인 입출금 계좌인증 때문에 케이뱅크 계좌개설 하는 분도 있을 듯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후자에 속합니다. 평소에 앱테크를 하면서 소정의 가상화폐를 모아 업비트에 입금하게 되었는데 알고보니 케이뱅크 통해서 현금화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물론 이 포스팅을 읽는 분들 중에는 가상화폐에 관심 없는 분들도 있을 듯 합니다. 이 글은 케이뱅크 신분증 재확인 관련 글이며 가상화폐 권유하는 목적으로 작성되지 않았음을 밝힙니다. 그럼에도 케이뱅크 신분증 재확인 같은 경우 해당 인터넷전문은행 가입하려는 사람들이라면 반드시 거쳐야 하는 절차이기 때문에 보다 쉽게 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했습니다. 가입 시도했던 분이라면 잘 아실텐데 개인적으로는 난이도 같은 것을 느꼈습니다.

 

케이뱅크-신분증
케이뱅크-신분증

 

케이뱅크 신분증 확인 시에는 운전면허증도 활용 가능합니다. 그러면서 몇 가지 팁이 스마트폰에 안내됐습니다. 어두운 배경에서 촬영하면 인식이 더 잘된다는 점, 신분증 빛 반사 주의, 신분증 정보 확인 힘들 경우 거래 제한될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스마트폰에서 은행 계좌개설 진행하면서 신분증 확인 절차를 거칠 경우 '신분증이 스마트폰에 잘 보여야 하기 때문에 밝은 곳에서 인식하면 더 좋지 않을까?'라고 생각하는 분이 없지 않을 듯 합니다. 제가 그런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데 케이뱅크 신분증 재확인 거치면서 느꼈던 것은 오히려 밝은 배경이 인식 안 될 때가 있습니다.

 

 

제가 처음에 케이뱅크 신분증 인식 시도했을 때는 늦은 저녁이었습니다. 야간이었기 때문에 집에서 불을 켜 놓고 일상생활을 보내는 시간대입니다. 집안 조명은 밝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 상태에서 스마트폰으로 케이뱅크 신분증 인식 시도했는데 잘 되지 않았습니다. 케이뱅크 앱에서 안내된 어두운 배경에서 촬영하면 인식이 잘 된다는 메시지가 새겨진 이유를 알 수 있을 듯 합니다.

 

예상치 못했던 또 하나의 변수는 빛 반사 였습니다. 야간 특성 상 밝은 실내 조명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신분증이 빛을 받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빛의 영향이 별로 없는 곳에서 촬영하고 싶었는데 그러기에는 저의 방에서 그럴 만한 공간이 없었습니다. 결국에는 어쩔 수 없이 주간에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케이뱅크앱
케이뱅크앱

 

케이뱅크 신분증 확인 시에는 해당 앱의 카메라 접근 관련 문구가 뜹니다. 비대면 실명인증 시 신분증 촬영, 필수 서류 제출을 위해 사용된다고 안내됐습니다.

 

케이뱅크-신분증인식
케이뱅크-신분증인식

 

신분증을 영역 안에 맞춰서 자동 촬영하면 된다고 합니다. 빛 반사되지 않는 것도 중요합니다.

 

케이뱅크-신분증-어두운배경
케이뱅크-신분증-어두운배경

 

케이뱅크 신분증 오류 났을 경우 배경이 어떤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해당 앱에서는 어두운 배경에서 찍을 때 인식률 더 좋다고 안내됐습니다. 저의 경험상으로는 완전히 어두운 곳까지는 아니고 그렇다고 밝은 곳까지는 아닌 곳에서 찍을 때 인식 잘됐습니다. 그랬더니?

 

케이뱅크-추가인증
케이뱅크-추가인증

 

케이뱅크 추가인증 절차를 거쳤습니다. 본인 명의의 타행 계좌번호 입력하면 된다고 합니다. 될 수 있으면 은행 또는 증권사 계좌를 스마트폰에 설치된 은행 앱 또는 증권사 앱에 있는 계좌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그 이유가 있습니다. 

 

케이뱅크-인증
케이뱅크-인증

 

추가인증 시에는 입력하신 계좌로 1원 받게 됩니다. 스마트폰 멀티태스킹을 해서 제가 추가인증 절차 시 입력했던 어느 은행 앱으로 접속해서 그 계좌에 표시된 숫자 4자리를 알게 됐습니다. 그 4자리를 케이뱅크 앱에 입력하면 됩니다. 스마트폰에 은행 앱 설치하신 분들 많기 때문에 이 부분은 어려움 없을 듯 합니다.

 

케이뱅크-입출금통장
케이뱅크-입출금통장

 

이렇게 케이뱅크 입출금통장 개설 완료했습니다.

 

천장조명
천장조명

 

저 같은 경우 케이뱅크 신분증 재확인 완료됐던 시점에 방에 있는 천장 조명을 켜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조명을 키면서 전반적인 배경이 너무 밝아질 뿐만 아니라 신분증 빛 반사가 나타났습니다. 조명을 끄고 주간에 신분증 인식 시도하더니 결국 케이뱅크 입출금통장 개설 완료됐습니다. 케이뱅크 신분증 빛 반사 없이 촬영하려면 저 같은 사례가 다른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을 해봅니다. 물론 저와 다른 환경에서 인식 시도하는 분들이 많을 듯 합니다. 그런데 인식이 계속 안된다면 주간에 천장 조명을 끈 상태에서 시도해보시는 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