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골든디스크 어워즈, 이승기 틱톡 10만 공약 화제(Feat 동영상 어플)

골든디스크 어워즈 향한 사람들의 관심이 클 것으로 보입니다. 오는 1월 4일과 5일에 걸쳐 고척 스카이돔에서 2020 골든디스크 어워즈(제34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with 틱톡)가 펼쳐집니다. 1월 4일이 디지털 음원 부문이라면 1월 5일은 음반 부문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틀 연속 열리는 음악 시상식이라는 점에서 골든디스크 어워즈 주목할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그와 더불어 MC 이승기 틱톡 10만 공약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골든디스크 어워즈에서는 MC가 동영상 어플 틱톡 활용한 이벤트를 펼친다는 점에서 눈길을 끕니다. 그 공약의 내용이 무엇인지, 과연 그 공약이 고척 스카이돔에서 실현될지 주목됩니다.

 

 

골든디스크 어워즈는 한 해 동안 음원 이용량, 음반 판매량이 높았던 아티스트를 선정하는 목적이 있습니다. 기존 음원 이용량, 음반 판매량에 전문가 심사를 더해서 대상 및 본상 수상자를 가립니다. 지난해에는 iKON '사랑을 했다'가 디지털 음원 대상, 방탄소년단 'LOVE YOURSELF 結 'Answer'가 음반 대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아티스트의 음원 이용량, 음반 판매량을 중점적으로 보기 때문에 그 해에 어느 노래의 음원, 어느 앨범의 음반이 많이 판매되었는지 객관적으로 증명될 수 있습니다. 1986년 제1회 시상식부터 지금까지 34년의 역사를 거쳐왔다는 점에서 권위가 높습니다.

 

이번 골든디스크 어워즈는 전 세계 K-POP 팬들이 주목하는 음악 축제가 될 것입니다. 방탄소년단, 트와이스, 세븐틴, 마마무, 몬스타엑스, 뉴이스트, 갓세븐, ITZY 같은 해외에서 많은 인기를 얻는 아티스트가 2020 골든디스크 라인업 대거 포함됐습니다. 특히 음반 부문 시상식의 경우 방탄소년단 3연패 가능성 높다는 점에서 전 세계 ARMY(방탄소년단 팬클럽)들이 방탄소년단 골든디스크 대상 수상 가능성을 기대할 것입니다. 또한 음반 부문 시상식에서는 이승기가 박소담과 함께 MC로 출연할 예정이라는 점에서 해외 K-POP 팬들의 관심도가 상당할 전망입니다. 이승기가 국제적으로 인지도 높은 한류 스타이기 때문입니다.(TMI : 박소담도 영화 '기생충' 해외 인기에 힘입어 미국에서 주목받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골든디스크 어워즈에서 주목할 또 하나는 글로벌 숏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을 통해서 인기상 투표 참여, 골든디스크 티켓 받는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틱톡이 10~20대에서 인기를 얻는 동영상 플랫폼이라서 그런지 골든디스크 어워즈가 젊은 세대의 호응을 얻기 위해 틱톡에서 프로모션을 펼치는 중입니다. 틱톡 유저 분들 중에서 해당 프로모션을 통해 골든디스크 어워즈 열리는 것을 알고 있는 분들이 늘어났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도 유저 분들 중에는 자신의 최애 아이돌이 골든디스크 어워즈에서 좋은 상을 받도록 기대하는 사람이 적지 않을 것 같은 예감입니다. 아이돌을 좋아하는 주 연령대가 10~20대이기 때문입니다.

 

 

알고보니 골든디스크 어워즈 MC 이승기가 틱톡을 하고 있더군요. 그동안 틱톡에 흥미로운 영상을 많이 올렸습니다. 인스타그램 및 트위터 같은 소셜 미디어와 유튜브 같은 영상 콘텐츠를 올리는 연예인이 흔하지만 이제는 틱톡을 통해 대중들과 접하는 유명 연예인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유튜브가 유행하면서도 틱톡이 인기를 끄는 이유는 15초 분량의 짧은 영상을 올리는 틱톡의 특징이 사람들에게 편리하게 느껴지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틱톡의 영상 콘텐츠는 짧지만 강한 임팩트를 줍니다. 영상을 보는 사람의 시선에서는 영상 시청에 긴 시간을 투자하지 않아도 유익한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시간 관리에 도움 됩니다. 그렇기 때문인지 이승기처럼 틱톡을 하는 연예인들이 영상을 지속적으로 올리며 대중들과 만나더군요.

 

 

이 틱톡 영상을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이승기가 골든디스크 어워즈 MC를 맡게 되었다며 해당 영상이 10만 하트(좋아요)를 받을 경우 1월 5일 골든디스크 어워즈 생방송 현장에서 틱톡 영상을 찍겠다는 공약을 걸었습니다. 만약 10만 하트를 찍는다면 오는 1월 5일 골든디스크 어워즈 음반 부문 시상식에서 MC가 틱톡 영상을 실시간으로 올리는 흥미로운 모습을 보게 될 것입니다. 이승기 틱톡 영상은 이렇습니다.

 

이승기 틱톡 영상

 

이승기 on TikTok

골든디스크 많이 기다리셨죠? 과연 생방송에서 제가 영상을 찍을 수 있을지….!#숏확행세대 #틱톡 #골든디스크#이승기

www.tiktok.com

 

이승기가 공약을 달성하기에는 현재 좋아요 숫자가 부족합니다. 이 포스팅을 읽는 분이라면 이승기 틱톡 영상에 좋아요 참여 부탁합니다.

 

 

좋아요 참여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하트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이렇게 참여하면 됩니다. 다른 SNS 플랫폼이지만, 인스타그램에 좋아요 누르듯이 틱톡에서도 그렇게 하면 됩니다.

 

 

이승기 틱톡 영상에서도 좋아요 누르는 위치를 친절하게 안내하고 있군요. 화살표 기능이 재미있게 느껴집니다.

 

 

이 영상이 10만 하트를 기록하려면 보다 많은 사람의 참여가 필요합니다. 영상은 카카오톡, 메시지, 페이스북, SMS,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숏확행' 단어가 유행하는 중입니다. 숏확행이란 '짧아서 확실한 행복'을 뜻합니다. 틱톡이 유행하면서 새로운 신조어가 유행하는 추세네요. 이전에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이라는 단어가 유행했는데 이번에는 앞글자가 바뀌었습니다. 소소한 것과 짧은 것은 의미가 서로 다릅니다. 틱톡을 통해서 숏확행 단어가 뜨는 것은 그만큼 대중들이 영상 길이가 짧은 것을 선호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일례로 유튜브 같은 경우 모든 사람이 10분 이상의 영상을 처음부터 끝까지 다 시청한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유튜브에 이어 틱톡 같은 동영상 어플 서비스가 활성화되면서 사람들이 짧지만 임팩트 있는 영상을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영상을 틱톡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번 골든디스크 어워즈가 틱톡과 함께하면서 대중들이 틱톡을 얼마나 좋아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틱톡은 대중적인 동영상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오는 1월 5일 골든디스크 어워즈 음반 부문 시상식 때 이승기 틱톡 영상이 10만 이상의 하트를 받을 경우 틱톡 생방송 영상을 찍을 예정인데 얼마나 많은 사람의 참여가 이루어질지 기대됩니다.

 

*이 글은 틱톡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 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