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나이팅게일 정체, 이보람 맞다면 반가운 까닭

복면가왕 나이팅게일 정체 향한 사람들의 관심이 클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103대, 104대 가왕에 올랐던 그의 가창력이 놀라웠기 때문입니다. 103대에서는 전직 가왕이었던 5연승의 주인공 이원석(데이브레이크)을 꺾고 가왕에 등극했으며 104대에서는 JK 김동욱을 제치고 가왕을 지켰습니다. 복면가왕 나이텡게일 정체 이보람 유력한 분위기입니다. 서로의 음색이 비슷해서 그런지 이보람 떠올리는 분들이 꽤 있는 듯 합니다. 과연 그가 맞는지 알 수 없으나 한 가지 분명한 점이 있습니다. 가왕에 오를 정도로 노래를 상당히 잘 부른다는 것입니다. 어마어마한 인물들을 제치고 가왕에 오르거나 지켜내는 모습을 보며 역시 복면가왕 나이팅게일 실력이 좋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7월 7일 복면가왕 방영분을 예고하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이번 방영분은 당초 6월 30일 방영 예정이었으나 한국의 문재인 대통령, 북한 김정은,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3인이 판문점에서 함께 만나는 모습이 뉴스 속보로 나오면서 복면가왕이 연기됐습니다. 105대 복면가왕 결정전 2라운드 이후 방영분은 6월 30일이 아닌 7월 7일에 시청할 수 있게 됐습니다. (C)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페이스북]

 

 

복면가왕 나이팅게일 출연자는 지난 104대 복면가왕 결정전 가왕전에서 연(원곡 : 빅마마)이라는 노래로 2연승에 성공했습니다. JK 김동욱을 58표 vs 41표로 꺾으면서 말입니다. 이때의 경연 분위기는 평소와 달랐습니다. 가왕보다는 도전자 정체가 누군지 쉽게 짐작할 수 있었으니 말입니다. 복면가왕 나이팅게일 누구 일지 베일에 가려진 것과 달리 도전자였던 복면가왕 영계백숙 JK 김동욱은 스튜디오에 있던 판정단에서 잘 아는 눈치였습니다. 연예인 판정단에서도 JK 김동욱을 예감한 듯한 언급을 했었으니 말입니다.

 

정식적으로는 복면가왕 나이팅게일 출연자가 가왕의 자격으로 가왕전에 나섰지만, 어떤 관점에서 놓고 보면 복면가왕 나이팅게일이 도전자가 된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JK 김동욱 엄청난 노래 고수니 말입니다. 복면가왕 나이팅게일 정체 알 수 없었던 반면 영계백숙은 가면을 벗지 않았음에도 목소리만으로 정체를 어느 정도 짐작할 수 있었습니다. 그 정도로 JK 김동욱이 그동안 쌓아왔던 인지도가 높습니다. 그럼에도 복면가왕 나이팅게일 가왕 자리를 사수했습니다. 폭발적인 고음으로 노랫속 분위기를 생상하게 전달하는 그의 아우라가 상당했습니다. 예전에 복면가왕에서 8연승 달성했던 손승연을 떠올리게 하는 여성 가왕의 강력함이 이보람 추정되는 복면가왕 나이팅게일 출연자에게 느껴졌습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아마도 복면가왕 나이팅게일 출연자가 가왕을 계속 지킬 수 있었던 것은 그의 목소리가 사람들에게 듣기 좋게 느껴졌던 것으로 보입니다. 단순히 고음만 잘 부른다고 가왕이 되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복면가왕 나이팅게일은 고음도 고음대로 잘 부릅니다만 그가 부르는 모든 소절을 막힘없이 소화하는 재주가 있습니다. 음의 높고 낮음을 떠나 노래에서 전해지는 사랑의 아픔을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스킬이 돋보였습니다. 연예인 판정단의 김현철이 언급했던 것처럼 호흡에서 안 쉬고 넘어가는 모습이 많았습니다. 복면가왕 나이팅게일 출연자가 노래를 잘 부르는 비결에는 호흡이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복면가왕 나이팅게일 정체 아직은 알 수 없으나 만약 이보람 맞다면 반가운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예전에 복면가왕에서 가왕을 달성했던 김연지 이후 또 다른 씨야 출신이 가왕되니 말입니다. 씨야는 2000년대 많은 인기를 누렸던 3인조 여성 보컬 그룹입니다. 남규리가 대중들에게 인지도를 높이는 느낌이었다면 또 다른 멤버였던 김연지, 이보람 노래 실력은 대단했습니다. 비록 씨야가 전성기 시절 3인조 완전체로 활동하는 모습을 근래에 볼 수 없었으나 이전에 김연지가 복면가왕 가왕 등극을 통해 대중들에게 실력파 보컬임을 입증했습니다. 이번에 복면가왕 이보람 출연한 것이 맞다면 김연지와 더불어 씨야의 또 다른 실력파 보컬 저력을 TV에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국에 노래를 잘 부르는 사람은 많다고 생각합니다. 복면가왕이 지금까지 롱런하는 것은 그만큼 한국의 노래 고수들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바라는 부분이 하나 있습니다. 노래를 잘 하는 가수가 여러 형태를 통해 대중들이 보는 앞에서 노래를 부를 기회가 많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만약 복면가왕 나이팅게일 이보람 맞다면 노래를 부를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야 한국에서 노래 잘 부르는 사람이 앞으로도 계속 나올 것 같습니다.

 

 

[사진 = MBC 예능연구소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105대 복면가왕 결정전을 알리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이번 경연에서는 드림캐쳐 시연을 비롯하여 가수 이지형, 배우 겸 가수 노민우, 인테리어 디자이너 제이쓴 1라운드에서 정체를 공개했습니다. 2라운드 이후에는 또 다른 4명의 출연자가 대결을 펼칩니다. 4명 중에 1명이 가왕전에서 복면가왕 나이팅게일 출연자와 맞붙습니다. 과연 누가 가왕전에 오를지, 복면가왕 나이팅게일 3연승 달성할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쏠립니다. (C) MBC 예능연구소 공식 인스타그램]

 

 

 

[사진 = 2019년 7월 7일 MBC 일밤 복면가왕 방영됩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9년 7월 7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제가 위에서 들을 때 나한테도 투표권이 있다면 영계백숙님에게 투표를 하고 싶다고 생각했거든요. 진짜 가면을 벗더라도 후회없는 무대를 하자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했는데 이렇게 도와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더 좋은 무대로 보답할게요"

 

복면가왕 나이팅게일 출연자는 지난 104대 경연에서 2연승을 달성한 뒤 이러한 소감을 전했습니다. 다음에도 좋은 무대를 보여주고 싶다고 언급했던 모습을 보면 이번 105대 경연에서 상당한 가창력을 과시할 것 같은 기대감이 느껴집니다. 105대 경연에서도 만만치 않은 인물들이 가왕에 도전합니다. 복면가왕 나이팅게일이 이번에도 저력을 발휘하며 가왕 자리를 계속 앉을지, 어떤 노래로 대중들을 감탄시킬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