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 IT

LG V50 ThinQ 후기, 듀얼 스크린 중심 지금까지 활용 소감

LG V50 ThinQ 후기 올립니다. LG전자가 지난달 10일 한국에서 선보였던 LG V50 ThinQ는 듀얼 스크린이라는 신박한 존재 때문에 온라인에서 많은 사람들의 화제를 끌었습니다. 지금까지 한국에서 선보였던 주요 스마트폰 중에 LG V50 ThinQ처럼 2개의 디스플레이를 활용하는 듀얼 스크린 형태의 단말기는 흔치 않았습니다. 이렇다 보니 LG V50 ThinQ 듀얼 스크린 활용이 대중적인 주목을 받는 것 같습니다. 저의 LG V50 ThinQ 후기 포스팅이 이 스마트폰에 관심을 두는 분들에게 약간이나마 참고가 되었으면 하는 생각이 듭니다.

무엇보다 LG V50 ThinQ가 3주 동안 17만 대 정도 판매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정도면 소비자들에게 꽤 호응이 좋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스마트폰 구입을 앞둔 사람들에게 상당한 호기심을 나타내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스마트폰의 장점으로서 5G 네트워크 사용 가능 및 배터리 용량 4,000mAh, 카메라 전후면 포함 5개 렌즈 구성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만 가장 큰 결정타는 듀얼 스크린입니다. 기존의 단말기 디스플레이 외에 LG 듀얼 스크린과의 결합이 가능하면서 디스플레이를 2개 쓸 수 있습니다. 이렇다 보니 LG V50 ThinQ 듀얼 스크린 향한 사람들의 관심이 커졌고 그 결과 판매량 증가로 이어졌습니다.

 

LG V50 ThinQ 스펙

-크기(세로 x 가로 x 두께, mm) : 159.1 x 76.1 x 8.3

-무게 : 183g

-디스플레이 : 6.4인치 OLED QHD+(해상도 : 3,120 x 1,440)

-OS : 안드로이드 9.0 Pie

-RAM / 저장용량 : 6GB LPDDR4x / 128GB UFS 2.1

-외장 메모리 용량 : MicroSD slot 지원(최대 2TB)

-퀄컴 스냅드래곤 855 탑재

-카메라 후면(트리플 카메라) : 망원 1,200만 화소 / 초광각 1,600만 화소 / 일반 1,200만 화소

-카메라 전면(듀얼 카메라) : 광각 500만 화소 / 일반 800만 화소

-색상 : 아스트로 블랙

-IP68 등급 방수 방진 지원 및 5G 네트워크 이용 가능

 

LG 듀얼 스크린 스펙

-크기(세로 x 가로 x 두께, mm) : 161.6 x 83.4 x 15.5

-무게 : 131g

-디스플레이 : 6.2인치 OLED FullVision(해상도 : 2,160 x 1,080)

-색상 : 블랙

LG V50 ThinQ 듀얼 스크린 기능은 저 같이 평소에 아이돌 영상을 많이 보거나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분들에게 유용합니다. 영상을 시청하면서 다른 무언가를 함께 할 수 있으니 말입니다. 기존의 스마트폰에서는 멀티 태스킹으로 할 수 있으나 그 과정이 번거롭습니다. 심지어 영상을 보는 도중에 스마트폰으로 또 다른 것을 해야 한다면 어쩔 수 없이 해당 영상 시청을 잠깐 정지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 아쉬움을 LG V50 ThinQ는 듀얼 스크린 활용을 통해서 두 개의 디스플레이를 한 꺼번에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배틀그라운드를 하는데 초반이 지겹다면 제가 흥미롭게 보는 영상을 시청하면 되겠죠.

현재 Mnet에서 방영중인 프로듀스 X 101(프로듀스 101 시즌4)에 대하여 저를 포함한 국민 프로듀서들이 매일마다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연습생 투표입니다. 매일마다 G마켓 앱, Mnet 프로듀스 X 101 홈페이지 접속 후 투표해서 자신이 원하는 연습생을 11명 투표하면 됩니다.(이전 시즌처럼 2차 순위 발표식 이후에는 하루 2명, 그 이후 하루 1명으로 줄어들 듯) 저는 LG V50 ThinQ로 G마켓 앱, 프로듀스 X 101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투표합니다. 그것도 듀얼 스크린으로 보면서 말입니다.

LG V50 ThinQ로 아이즈원 영상은 날마다 시청합니다. 유튜브에 뜬 아이즈원 뮤직비디오를 보면서 때로는 포털에 올라오는 아이즈원 관련 정보를 검색합니다. 아이즈원 팬이다 보니 아이즈원과 관련된 이슈에 주목할 수 밖에 없으니까요.

유튜브로 프로미스나인 신곡 'FUN!' 뮤직비디오가 새롭게 뜬 것을 LG V50 Thing로 확인했습니다. 그러면서 다른 디스플레이를 통해 네이버에 프로미스나인 관련 소식을 접했습니다. 네이버 같은 경우 특정 아이돌을 검색하면 그 아이돌의 공식 SNS에 뜨는 최근 게시물을 읽을 수 있습니다. 프로미스나인 트위터에 컴백 관련 게시물이 올라온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것도 35분 전에 뜬 게시물 말입니다. 프로미스나인이 컴백했다는 것을 실감했습니다.

해외여행 떠나는 것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LG V50 ThinQ가 유용할 겁니다. 특히 구글 지도 말입니다. 스마트폰으로 구글 지도를 보면서 또 다른 디스플레이를 통해 다른 무언가를 할 수 있겠죠. 구글 지도의 경우 직접 목적지를 찾는데 있어서 유용합니다.

해외여행 시 숙박할 호텔을 찾는데 있어서 LG V50 ThinQ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호텔 앱, 구글 지도 앱(또는 포털 검색)을 동시에 활용할 수 있으니 말입니다. 호텔 숙박 가격대 및 후기를 보면서 그 호텔이 어디에 위치했는지, 또는 블로그에 뜨는 자세한 후기를 읽을 수 있습니다.

카톡과 인터넷 포털 뉴스 읽기도 함께할 수 있습니다. 듀얼 스크린으로 2개의 일을 한꺼번에 할 수 있어서 편합니다.

달러 환율, 엔화 환율은 항상 체크하는 편입니다. 잠재적으로 미국 여행에 관심을 두고 있기 때문에 어느 시점에 달러를 구입해야 하는지 달러 환율을 종종 검색하는 편입니다. 엔화 환율은 그보다 더 많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제가 해외여행을 주로 일본으로 다니고 있으니 말입니다. LG V50 ThinQ 듀얼 스크린을 통해 달러 환율, 엔화 환율을 한꺼번에 볼 수 있네요. 다만, 원화 가치가 이전보다 더 약해져서 엔화 환율이 높게 오른게 부담스럽습니다.

LG V50 ThinQ 듀얼 스크린은 카메라 촬영 시에도 유용합니다. 무언가의 사진을 촬영 완료하면 왼쪽 스크린으로 그 결과물이 바로 뜹니다. 만약 촬영 결과물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오른쪽 스크린을 바라보며 사진 촬영을 다시 할 수 있습니다.

왼쪽 스크린을 통해 이전에 촬영했던 사진 결과물도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듀얼 스크린 화면 전환 기능에 대해서도 언급을 안할 수 없습니다. 왼쪽과 오른쪽 스크린을 서로 바꾸어가면서 단말기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아무튼 LG V50 ThinQ로 다양한 작업 활용이 가능한 것은 다른 스마트폰들과 차원이 다른 차별적인 장점에 속한다고 봐야 합니다.

듀얼 스크린 앱 기능은 특정 앱을 항상 접속하고 싶을 때 편리합니다. 듀얼 스크린을 키게 될 때 특정 앱 화면에 바로 접속할 수 있으니 말입니다. 저는 다음 앱으로 설정했습니다. 포털 메인에 뜨는 게시물을 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듀얼 스크린 앱 기능이 간편합니다.

그 외에도 LG V50 ThinQ와 관련된 특징이 더 있습니다만, 현재로서는 듀얼 스크린 향한 사람들의 관심이 압도적이기 때문에 저의 LG V50 ThinQ 후기 포스팅에서 듀얼 스크린 비중을 많이 둘 수 밖에 없습니다. 해당 단말기만의 특징이 뚜렷할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편리하게 활용될 수 있는 기능을 갖췄기 때문입니다. LG V50 ThinQ 듀얼 스크린은 저 같이 영상을 많이 시청하거나 모바일 게임을 자주 하는 사람에게 제대로 타겟이 된 듯한 느낌이 많이 듭니다. LG전자가 근래 선보였던 스마트폰 중에 제일 좋은 스마트폰 같습니다.

"이 글은 LG전자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 받아 제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