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 IT

5G 스마트폰 LG V50 ThinQ 듀얼 스크린, 아이돌 덕질하기 좋아요

5G 스마트폰 LG V50 ThinQ 듀얼 스크린 활용 향한 사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기존 단말기 이외에 LG 듀얼 스크린을 활용할 경우 스크린을 2개 쓸 수 있습니다. 특히 동영상 시청할 때 편리하게 느껴지실 겁니다. 한 쪽 스크린으로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다른 쪽 스크린으로 인터넷 검색을 하거나 또는 카톡을 보낼 수 있으니 말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이돌 덕후로서 평소에 동영상 시청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그런 점에서 5G 스마트폰 LG V50 ThinQ 듀얼 스크린 활용이 유용하게 느껴졌습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존재가 있습니다. LG U+ 아이돌 Live 앱입니다.

LG V50 ThinQ의 스크린 왼쪽은 LG U+ 아이돌 Live 앱을 실행한 모습, 스크린 오른쪽은 인터넷 검색 실행 모습입니다. LG V50 ThinQ로 2개의 앱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는 것은 이미 온라인에서 많이 알려졌습니다. 스크린 왼쪽과 오른쪽의 공통점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걸그룹 아이즈원입니다. LG U+ 아이돌 Live 앱에서 아이즈원 영상을 둘러보면서 인터넷으로 아이즈원을 검색하는 모습을 저의 사진을 통해 접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LG U+ 아이돌 Live 앱은 LG 유플러스 뿐만 아니라 다른 이동통신사 이용자도 쓸 수 있습니다. 그 점이 정말 좋더군요.

LG U+ 아이돌 Live에 올라온 아이즈원 영상들 중에는 얼마 전 한 음악방송에서 공개된 혼다 히토미 10초 엔딩 포즈 장면 비하인드가 올라왔습니다. 아이즈원 팬이라면 혼다 히토미가 비올레타 노래 끝나고 10초 동안 엔딩 포즈를 취했던 모습이 기억에 남으실 겁니다. 엔딩요정이 된 혼다 히토미의 모습을 LG U+ 아이돌 Live에서 접하실 수 있습니다.

LG U+ 아이돌 Live는 화면 전환 가능합니다. 영상을 듀얼 스크린 뿐만 아니라 단말기 스크린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영상 내에 있는 화면 전환 버튼을 활용하면 말입니다.

LG U+ 아이돌 라이브 앱의 가장 좋은 점은 바로 이 기능입니다. 무대에 따라 멤버 별 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한 쪽 스크린으로 멤버 개인 별 영상을 보면서 다른 쪽 스크린으로 그룹 전체 퍼포먼스 영상을 동시에 시청 가능합니다.

멤버는 최대 3명까지 지정 가능합니다.

저는 듀얼 스크린으로 장원영, 김민주, 이채연을 지정해서 시청했습니다. 단말기 스크린에서는 아이즈원 전체 퍼포먼스 영상을 동시에 볼 수 있습니다. 멤버 최대 3명의 모습과 그룹 전체 모습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것은 LG V50 ThinQ 그리고 LG U+ 아이돌 라이브 앱에서 누릴 수 있는 '행복(!)'입니다. 여기서 행복이라는 단어를 강조한 것은 아이돌 팬의 입장에서 제가 좋아하는 아이돌 덕질을 흥미롭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LG U+ 아이돌 라이브에 올라온 아이즈원 영상을 보면서 다른 앱 활용이 가능합니다. 저는 다른 스크린으로 구글 지도를 통해 일본 큐슈 여행 정보를 알아봤습니다.

아이즈원 영상도 보면서 카톡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 U+ 아이돌 라이브에 업로드된 아이즈원 비올레타 무대 영상을 시청하면서 다른 음원 앱에 올라온 비올레타 가사를 익혔습니다. 앞으로 얼마 뒤에 펼쳐질 아이즈원 서울 콘서트를 가게 되면서 비올레타 응원법을 익히게 됐습니다. 지난 4월 아이즈원 비올레타 활동을 했을 때 저는 음방 현장에 돌아다니지 않았기 때문에 서울 콘서트에서 비올레타 떼창에 임할 수 있게 되었네요. 물론 라비앙로즈, O' My!도 익힐 겁니다.

LG U+ 아이돌 라이브는 무대 정면, 옆, 후면에서 촬영한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카메라별 영상이 지원됩니다. 아이즈원 포함한 여러 아이돌의 무대 모습을 다양한 각도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LG U+ 아이돌 라이브에서만 지원됩니다. 확실히 이 앱은 K-POP을 빛내는 아이돌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네요.

많은 사람들이 LG V50 ThinQ 듀얼 스크린 기능을 주목하지만, 이 스마트폰의 또 다른 장점 중에 하나가 바로 5G 스마트폰이라는 점입니다. LTE(4G)보다 더 빠른 5G 네트워크를 쓸 수 있다는 점에서 사람들의 일상생활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클라우드 앱에 올리거나 혹은 내려받을 사진 및 동영상을 보다 빠른 속도로 이용할 수 있거나 동영상 시청을 빠른 속도로 볼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 주로 언급했던 LG U+ 아이돌 라이브 앱도 5G를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가 원활한 곳에서 동영상을 끊김없이 볼 수 있으니 말입니다. 저 같은 아이돌 동영상 보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네트워크 환경에 대하여 민감함을 느끼기 쉽습니다.

"이 글은 LG전자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 받아 제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