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의자 김성수 신상공개 10월 22일에 이루어졌습니다. 한국을 충격에 빠뜨렸던 강서구 PC방 살인 사건 가해자 김성수 이름, 나이, 얼굴이 10월 22일 경찰에 의해 공개됐습니다. 피의자 신상공개 요건에 맞기 때문에 경찰에서 이번에 강서구 PC방 살인 청원 가해자 신상을 공개한 것이죠. 그러면서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에서는 강서구 PC방 살인 청원 90만 돌파했습니다.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로 개설했던 청와대 국민청원의 역대 최다 참여인원을 기록했습니다.
[사진 = 청와대 국민청원 최다 추천 청원은 강서구 PC방 살인사건 관련된 사안입니다. 지난 10월 17일 강서구 PC방 살인 사건 청원 참여 인원이 90만 명을 넘었습니다. 이대로라면 강서구 PC방 살인 청원 100만 명 넘길 가능성도 있는 상황입니다. 해당 청원은 범죄를 일으킨 가해자가 심신미약을 이유로 감형 또는 집행유예가 될 수 있는 점을 우려하는 내용입니다. 그러면서 강력하게 처벌하기를 바라는 청원을 올렸습니다. (C) 청와대 국민청원 공식 홈페이지]
현재 시점에서 가장 주목을 끄는 것은 피의자 김성수 신상공개 입니다. 강서구 PC방 살인 청원 가해자 신상 10월 22일 언론에 공개됐습니다. 한국에서는 강력 범죄자의 신상이 공개되는 경우가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피의자 신상정보 공개 기준에 부합되는 용의자라면 신상 공개됩니다.
특정강력범죄의 처벌에 관한 특례법 제8조 2에 의하면 범행 수단이 잔인하고 중대한 피해가 발생한 특정강력범죄사건, 피의자가 죄를 저질렀다는 충분한 근거가 있거나, 국민의 알권리 보장 및 피의자의 재범방지 및 범죄예방 등 공공의 이익을 위한 것이거나, 피의자가 청소년보호법 상 청소년이 아닐 경우 피의자 신상공개 가능합니다. 강서구 PC방 살인 피의자 김성수 신상공개 이유 이러한 요건에 부합되는 인물이었기 때문입니다. 강력 범죄자 신상공개 여부에 대해서는 사람마다 생각이 다를 수 있겠으나 지난 몇 년간 신상이 공개됐던 강력 범죄자(예를 들어 오원춘, 조성호)가 있습니다. 현재 시점에서 국민 여론은 강서구 PC방 살인 피의자 김성수 신상공개 찬성하는 분위기인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 = 트위터 인기 트렌드에는 얼굴 공개라는 단어가 떴습니다. 10월 22일 강서구 PC방 살인 청원 피의자 김성수 신상이 세상에 공개되었기 때문입니다. 강력 사건의 용의자 이름 및 나이, 얼굴이 수많은 언론에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김성수 얼굴을 기사로 접했습니다. 이렇다 보니 트위터 포함한 SNS 및 온라인 공간에서 강서구 PC방 살인 가해자 김성수 관련 이슈에 관심을 갖는 것으로 보입니다. (C) 트위터 앱]
강서구 PC방 살인 사건 피의자 김성수 신상공개 이슈와 더불어 눈길을 끄는 부분이 김성수 심신미약 여부입니다. 김성수는 우울증 약을 10년 동안 복용했다며 심신미약을 주장했습니다. 과연 심신미약이 맞는지 아닌지에 대하여 정신감정을 통해 가려질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 이 부분은 지금도 수많은 한국인들의 분노를 자아냈던 2000년대 후반의 조두순 사건을 떠올리게 합니다. 조두순 사건은 피의자 조두순이 심신미약으로 감형 받았던 사건입니다. 조두순 징역 12년 선고 받았으며 오는 2020년 12월 13일이 조두순 출소일 예정된 상황입니다. 이 때문에 피의자 김성수 이슈로 인하여 조두순 사건이 주목받게 됐습니다.
피의자 김성수 신상공개 결정되면서 지금까지 일각에서 제기되었던 강서구 PC방 살인 조선족 가해자 여부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가해자 김성수 한국인이며 조선족 아니라고 합니다. 아마도 어디선가 가해자에 대하여 조선족 의혹을 제기했는지 모르겠는데 이는 루머였을 뿐 사실이 아닙니다.
[사진 = 구글 트렌드 인기 검색어에 김성수가 떴습니다. 10월 22일 화제의 이슈는 강서구 PC방 살인 피의자 김성수 신상공개였기 때문입니다. 피의자 김성수 관련하여 청와대 국민청원 최다 참여 인원을 기록한 것을 봐도 많은 사람들이 이 사건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C) 구글 트렌드]
[사진 = 트위터 인기 트렌드에는 강서PC방, 신상공개, 강서 PC방 살인 단어가 떴습니다. 트위터에서 강서구 PC방 살인 사건 주목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C) 트위터 앱]
강서구 PC방 살인 청원 90만 명 돌파는 역대 청와대 국민청원 최다 청원 인원입니다. 그 청원이 5일 전이었던 지난 10월 17일에 올라왔다는 점에서 더 많은 사람의 청원 참여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면서 강서구 PC방 살인 청원 100만 명 돌파 가능성이 생겼습니다. 과연 청와대가 이 사건에 어떤 입장을 나타낼지 알 수 없으나 국민들의 민심이 어떤지 제대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가해자의 강력 처벌을 바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