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참외, 허영생 미성 잊지 않았습니다.

복면가왕 참외 허영생 맞는 것 같습니다. 아이돌 그룹 SS501 멤버였다가 현재는 더블에스301 멤버로 활동중인 인물이죠. 허영생 노래 부를 때의 목소리를 들어보면 미성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복면가왕 참외 미성이었는데 아이돌치고는 나이가 꽤 있었습니다. 전반적인 연령대를 놓고 보면 1986년생 가수 허영생 복면가왕 참외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1라운드 때의 목소리만을 놓고 보면 그가 출연한 것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허영생 미성 잊혀지지 않네요.

 

*이 글은 복면가왕 참외 허영생 맞다는 전제하에 작성합니다.

 

 

[사진 = 허영생 (C) MBC 공식 홈페이지 방송인물 정보 프로필 사진(imbc.com)]

 

복면가왕 참외 출연자는 37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두 번째 조에 출연했습니다. 그는 복면가왕 포도 소이와 함께 Perhaps Love(사랑인가요)라는 노래를 함께 부르면서 듀엣곡 맞대결을 펼쳤습니다. 무엇보다 노래 불렀을 때의 미성이 예사롭지 않았습니다. 여심을 사로잡기 충분한 느낌이었습니다. 그런 이유 때문인지 복면가왕 참외 68표 : 31표로 이길 수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1라운드에서 노래를 잘 불러주느라 많은 표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면서 그의 정체가 누군지 대략적으로 짐작이 가게 되더군요.

 

 

"만감이 교차합니다. 삶 속에 애환이 담긴 그 이름들이잖아요. 두 분이 이렇게 나오실 때 삶의 연륜이 있는 분들이 표현하려고 나온거구나 선입견을 가졌는데 굉장히 젊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20대 후반, 30대 초반의 싱그러운 연세를 봤습니다." (복면가왕 유영석)

 

37대 복면가왕 결정전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한 유영석은 복면가왕 참외 및 복면가왕 포도 출연자의 노래에 대하여 이러한 소감을 밝혔습니다. 흥미롭게도 유영석이 나이대에 대한 언급을 했을 때 저는 허영생을 떠올렸습니다. 허영생이 30대 초반이기 때문입니다. 나이가 30대 초반의 남자 아이돌이면서 슈퍼주니어 멤버가 아닌 다른 가수가 누굴까 생각을 해봤는데 허영생으로 짐작했습니다. 더욱이 복면가왕 참외 출연자는 허영생 목소리와 비슷했습니다. 아직 더블에스 301 멤버 중에 복면가왕 출연한 사람이 없다는 점에서 복면가왕 참외 허영생 예상하게 되었네요.

 

 

[사진 = 복면가왕 2016년 달력]

 

이번 37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를 통해 정체 공개한 인물 중에서는 현역 아이돌 멤버가 없습니다. 정진운은 소속사가 바뀌었기 때문에 애매하지만요. 복면가왕 참외 출연자와 맞붙었던 소이의 경우 과거에 티티마 멤버로 활동했으나 지금은 아이돌이 아닙니다. 2라운드에 진출했던 출연자 중에 최소 1명은 현역 아이돌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그런 점에서 복면가왕 참외 현역 아이돌 같습니다. 연예인 판정단에서도 아이돌로 보는 느낌이더군요. 복면가왕 참외 목소리의 미성 때문에 그랬던 것 같습니다. 방송을 시청했던 분들도 그렇게 생각하셨을 것 같고요.

 

 

"목소리 딱 들으니까 옛날에 들었던 목소리에요. 2005~2006년 들었던 목소리. 옛날 아이돌이에요. 아이돌 선배님" (복면가왕 강남)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강남의 복면가왕 참외 출연자 소감은 이렇습니다. 강남은 복면가왕 참외 출연자의 목소리가 2005~2006년에 들었다고 했습니다. 흥미롭게도 2005년은 SS501 데뷔년도입니다. 만약 강남이 복면가왕 참외 SS501 멤버 중에 한 명인 것을 눈치챘다면 그가 2005~2006년 언급했을 때의 기억력이 좋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SS501은 현재 아이돌 가수를 좋아하는 젊은 세대에서는 옛날 아이돌로 인식될 여지가 없지 않을 겁니다. 2000년대 중반이나 후반에 많은 인기를 모았던 아이돌 그룹이었으니까요. 복면가왕 참외 허영생 맞다면 SS501에 대한 향수를 느끼는 사람들이 꽤 있지 않을까 싶은 생각을 해봅니다. SS501이 지금 시점에서는 추억속의 아이돌로 회자되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만 예전에는 많은 인기를 모았었죠.

 

 

[사진 = MBC 본사 모습 (C) 나이스블루]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사진 = 8월 21일 복면가왕 방영분에서는 복면가왕 참외 출연자가 출연했습니다. 사진은 저의 아이패드 달력이며 8월 21일을 가리킵니다.]

 

되돌아보면 복면가왕 참외 출연자가 소이와 함께 불렀던 Perhaps Love(사랑인가요)라는 노래는 복면가왕 참외 출연자의 미성을 쉽게 드러내는 곡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이를 통해 그의 목소리가 누구와 비슷한지 대략적으로 알 수 있지 않았나 싶은 생각을 해봅니다.

 

더욱 인상 깊었던 것은 복면가왕 참외 출연자가 최선을 다해서 노래를 불렀습니다. 자신의 실제 목소리를 감추기 보다는 1라운드부터 노래를 열심히 부르겠다는 마음이 잘 느껴졌습니다. 그런 모습이 복면가왕을 시청하는 저로서는 인상 깊게 느껴졌습니다. 프로 의식이 있는 출연자이자 복면가왕에 대한 동기부여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무대에 대한 애정이 남다른 인물일 가능성이 있으며 2라운드에서 어떤 노래를 들려줄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