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에헤라디오 정동하 추정되는 인물이 새로운 가왕이 됐습니다. 그는 36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 기존 가왕이었던 복면가왕 휘발유 김연지를 58표 : 41표로 꺾었습니다. 1라운드에서 본인의 실력을 숨기면서 노래를 불렀다면 2~3라운드에서 마침내 본인의 실력을 마음껏 발휘했습니다. 복면가왕 에헤라디오 정동하 출연 반갑게 느껴졌지만 더 반가운 것은 그의 존재감만으로 복면가왕에서 독주를 펼치지 않을까 싶은 기대감이 느껴집니다. 앞으로의 활약상이 기대됩니다.
*이 글은 복면가왕 에헤라디오 정동하 맞다는 전제하에 작성합니다.
[사진 = 2016년 8월 14일 복면가왕 방영분에서는 복면가왕 에헤라디오 새로운 가왕이 된 장면을 볼 수 있었습니다. 사진은 2016년 복면가왕 달력입니다.]
복면가왕 에헤라디오 정동하 1라운드에서 포기하지 마 (원곡 : 성진우)라는 노래를 복면가왕 DJ 봉만대와 함께 듀엣으로 맞대결 펼쳤다면 2~3라운드에서는 각각 사랑 (원곡 : 임재범), 박하사탕 (원곡 : YB (윤도현밴드))이라는 노래를 불렀습니다. 1라운드에서 정체를 숨기기 위한 목적으로(아마도?) 자신의 목소리를 숨겼다면 2~3라운드에서 자신의 노래 실력을 충분히 드러냈습니다. 노래를 딱 들어봐도 복면가왕 에헤라디오 정동하 맞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가 한 음 한 음 내뱉을 때마다 더욱 반갑게 느껴졌습니다.
"저보다 훨씬 더 뜨겁고 강렬한 에너지가 있으신 것 같고요. 안무 외우신 것을 보고 아이돌인가 생각해봤어요. 그런데 아니나 다를까 분명히 로커분입니다. 제가 약간 뒤통수를 맞은 것 같아요. 춤을 외우고 계시는 로커 같아요." (복면가왕 하현우)
36대 복면가왕 결정전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하현우는 복면가왕 에헤라디오 로커로 예상했습니다. 지난 1라운드에서도 복면가왕 에헤라디오 출연자가 로커라고 예상은 했으나 춤추는 모습 때문에 잠깐 헷갈렸나 봅니다. 그런데 그의 2~3라운드 노래를 들으면서 로커임을 확신했습니다. 복면가왕 에헤라디오 정체를 모르셨던 분들도 그가 로커임을 2~3라운드에서 인지하셨을 겁니다. 그가 부르는 노래 그 자체가 로커와 흡사했으니까요. 이렇게 가왕급으로 노래를 잘 부르는 로커가 있다는 것을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 이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사진 = 복면가왕 2016년 8월 달력]
지난 2라운드에서는 복면가왕 에헤라디오 정동하 사랑 노래 불렀을 때의 목소리가 감미로웠습니다. 가사에서 전해지는 감정 표현을 정말 잘해내더군요. 마치 또 한 명의 임재범을 보듯이 말입니다. 노래가 전개되더니 깊은 감성을 표현해내는 모습이 예사롭지 않았습니다. 저는 그때부터 복면가왕 에헤라디오 가왕이 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노래를 부를 때의 에너지가 노래 잘 부르는 가수 그 이상의 레벨을 넘어섰기 때문입니다. 당시 가왕이었던 복면가왕 휘발유 김연지를 긴장시킬 수 있는 매력을 그 노래에서 잘 전했습니다.
"에헤라디오 우습게 봤거든요 이 사람을. 노래 이렇게 잘해도 되는거에요? 내 가슴을 후벼파도 되는거에요? 오죽 하면 이거(돼지입 포즈) 했다니까? 만약에 이 사람이 의자(가왕석)에 앉는다면 가수협회장으로서 초대해서 식사를 대접하고 싶어요. 정말 훌륭해요." (복면가왕 김흥국)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김흥국은 복면가왕 에헤라디오 사랑 노래를 듣고 이러한 소감을 남겼습니다. 그가 노래를 잘 불렀던 것에 감탄했습니다. 실제로 복면가왕 에헤라디오 1라운드보다는 2라운드에서 노래를 더욱 잘 불렀습니다. 1라운드는 가성으로 불렀기 때문에 어쩔 수 없었으나 2라운드부터 자신의 진짜 목소리를 내면서 감정 표현에 충실했습니다. 여기에 샤우팅까지 가세하면서 '내가 이렇게 노래를 잘 부른다. 나를 가왕으로 뽑아주겠니?'와 같은 느낌을 사람들에게 잘 표현했습니다. 그때 임팩트 있게 노래를 불렀던 것이 3라운드 맹활약을 거쳐 가왕이 된 원동력이 된게 아닌가 싶습니다.
[사진 = MBC 건물 앞에 있는 복면가왕 전시판 (C) 나이스블루]
[사진 = MBC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사진 = 2016년 8월 14일에는 복면가왕 에헤라디오 새로운 가왕이 됐습니다. 사진은 저의 아이폰 달력이며 8월 14일을 가리킵니다.]
[역대 복면가왕 우승자]
[복면가왕 에헤라디오 36대 복면가왕 결정전 활약상]
복면가왕 에헤라디오 3라운드에서 박하사탕 노래를 부를 때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저음과 고음을 넘나들며 노래에서 전해지는 느낌을 충분히 표현했습니다. '내가 가왕이 될 것이다'라는 느낌을 노래를 통해 전달했어요. 그 결과 99표 중에 77표를 얻으며 가왕전에 진출했습니다. 77표 얻은 것을 보면 가왕전에서 상당한 경쟁력이 있지 않을까 싶었는데 역시나 그랬더군요. 그가 가왕이 됐습니다.
하현우는 복면가왕 에헤라디오 출연자에 대하여 "에헤라디오님 1~3라운드까지 정말 완벽했던 무대. 잘 감상했습니다. 어떤 분이 되시든 충분히 가왕이 되실 분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하여 많은 분들이 공감하실 겁니다. 물론 복면가왕 휘발유 김연지 노래를 잘 불렀으나 복면가왕 에헤라디오 출연자 또한 가왕급 가창력을 과시했습니다. 만약 그가 정동하 맞다면 복면가왕에서 상당히 많이 이기지 않을까 싶은 기대치가 있습니다. 충분히 그럴 만한 능력이 있는 인물이며 그의 맹활약이 앞으로 계속 이어질지 주목됩니다. 그의 가왕 등극이 정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