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른 스포츠

안현수 부인 우나리, 예능 출연 반가웠던 까닭

안현수 부인 우나리 씨 향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안현수 우나리 부부가 지난 15일 KBS2 예능 프로그램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특별 출연했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쇼트트랙 TV 중계를 통해서 볼 수 있었던 안현수 뿐만 아니라, 안현수 부인 우나리 씨까지 한국 예능에 함께 등장한 것은 반가울 수밖에 없었습니다. 2014년 소치 올림픽에서 한국인들에게 많은 성원을 받았던 안현수 및 그의 부인 우나리 씨의 출연은 더욱 반가웠습니다.

 

 

[사진 = 안현수(본명 : 빅토르 안, 러시아 국적의 쇼트트랙 선수)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 출연을 알리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C) 안현수 인스타그램]

 

우선, 안현수 슈퍼맨이 돌아왔다 출연은 상당히 깜짝 놀랄 수밖에 없었습니다. 한국과 6시간 시차가 있는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현역 쇼트트랙 선수 활동을 하는 중이기 때문입니다. 현역 스포츠 선수가 한국 예능에 출연하는 경우는 흔합니다. 이동국(한국 축구 선수) 추성훈(본명 : 아키야마 요시히로, 일본 국적의 격투기 선수) 정대세('한국' 국적의 일본 J리그 축구 선수)를 봐도 말입니다. 그런데 안현수는 이들과 달리 러시아에서 활동하는 중이기 때문에 한국 예능 출연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안현수 슈퍼맨이 돌아왔다 출연은 러시아에서 딸 안제인과 함께 48시간 보내는 콘셉트로 진행됐습니다. 그것도 특별 출연 형태로 말입니다.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굳이 안현수가 한국에 와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기 때문에 그가 해당 프로그램 출연하는데 있어서 크게 문제되지 않았습니다.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출연자들이 주로 집에서 자녀와 함께 보내는 시간이 많죠.

 

더욱이 안현수 슈퍼맨이 돌아왔다 출연분에서는 안현수 부인 우나리 씨까지 함께 등장했습니다. 우나리 씨가 한국 예능 프로그램에 직접 출연하는 모습은 지난 7월 26일 tvN 예능 프로그램 <현장토크쇼 택시> 이후 3개월 만입니다. 두 사람 모두 현장토크쇼 택시가 한국 예능 프로그램 첫 출연이었다면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두 번째 출연이 되었죠.

 

 

[사진 = KBS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10월 16일 안현수 슈퍼맨이 돌아왔다 출연을 알리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C) KBS 공식 페이스북(facebook.com/KBSPR)]

 

특히 안현수 부인 우나리 씨의 예능 프로그램 출연은 더욱 반가울 수밖에 없었습니다. 우나리 씨는 3년 전이었던 2014 소치 올림픽에서 남편 안현수를 응원하는 모습이 TV 중계에 끊임없이 나오면서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당시 안현수 2014 소치 올림픽 3관왕 달성하면서 한국인들에게 강인한 인상을 심어줬기 때문에 안현수 부인 우나리 씨를 눈여겨봤던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이제는 우나리 씨가 한국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안현수가 낯선 땅인 러시아에서 재기 성공하는데 있어서 우나리 씨의 내조가 큰 힘이 됐습니다. 과거에 선수촌에서 함께했을 때 우나리 씨가 안현수에게 밥을 배달하는 등의 내조를 했었습니다. 운동선수는 밥을 잘 먹는 것이 중요하죠. 안현수와 우나리 씨가 러시아에서 함께 지내면서 사랑을 키워왔기 때문에 안현수에게 심리적으로 도움이 됐습니다. 한국을 떠난 외로움을 떨쳐낼 수 있었을 테니까요. 그로 인하여 안현수는 러시아 쇼트트랙 국가 대표 선수로서 재기에 성공했습니다. 소치 올림픽 금메달 3개의 성과는 두말 할 필요 없죠.

 

지금은 안현수가 러시아의 스포츠 영웅입니다만, 알고보면 새로운 나라에 적응하면서 자신이 종사하는 분야의 TOP에 오르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닙니다. 러시아 귀화 이전의 안현수는 쇼트트랙 선수로서 내림세였던 시절을 보냈기 때문에 러시아에서의 도전이 한국에서 고생했던 시간보다 자칫 더 힘들 우려가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그가 러시아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그의 곁에 우나리 씨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안현수 부인 우나리 씨가 러시아에서 그를 응원할 수 있었기에 안현수가 러시아에서 재기에 성공했습니다.

 

 

[사진 = 안현수(빅토르 안) (C)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공식 홈페이지 프로필 사진(olympic.org)]

 

 

[사진 = 안현수 최근 KBS2 예능 프로그램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했습니다. 사진은 서울 여의도에 있는 KBS 본사 모습입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2017년 10월 22일 KBS2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는 안현수 안제인 부녀가 출연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7년 10월 22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안현수 나이 내년이면 한국식 나이로 34세입니다. 쇼트트랙 선수로서는 상당히 많은 나이입니다. 쇼트트랙 단거리 종목의 경우 순발력이 중요하기 때문에 과연 안현수가 내년 2월 한국에서 펼쳐질 2018 평창 올림픽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지는 알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한국의 많은 사람들이 안현수를 응원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그가 평창 올림픽에 대한 부담을 많이 느끼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개인적인 바람으로는 안현수가 평창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따내며 한국에서 인생에 남을 아름다운 순간을 보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