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블랙잭슨, 베일에 가려진 그의 정체

복면가왕 블랙잭슨 출연자가 복면가왕 화이트잭슨 헨리를 1라운드에서 이기는 모습을 지난 방영분을 통해서 볼 수 있었습니다. 헨리가 남자 아이돌 그룹 슈퍼주니어-M 멤버라는 점에서 복면가왕 블랙잭슨 정체 누군지 사람들의 궁금증이 클 것입니다. 저도 그중에 한 명이고요. 그가 헨리를 이겼다는 것은 가창력이 뛰어난 인물임에 틀림 없습니다. 1라운드보다는 2라운드가 더 기대되는 인물인 것 같습니다.

 

 

[사진 = 복면가왕 블랙잭슨 출연자의 2라운드 노래를 2017년 6월 18일 MBC 일밤 복면가왕 방영분을 통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7년 6월 18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복면가왕 블랙잭슨 출연자는 58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두 번째 조에서 복면가왕 화이트잭슨 헨리와 함께 Billie Jean (원곡 : 마이클 잭슨)이라는 노래로 맞대결 펼쳤습니다. 복면가왕에서 팝송이 나왔을 때는 출연자의 노래 퀄리티가 굉장히 높았습니다. 지난 57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4번째 조에서 뮤지컬 배우 박혜나와 테너 백인태가 The Prayer (원곡 : 셀린 디온, 안드레아 보첼리)로 경연을 펼쳤을 때 두 사람이 수준 높은 가창력을 과시했던 모습이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던 것처럼 말입니다.

 

 

복면가왕 블랙잭슨 출연자와 복면가왕 화이트잭슨 헨리는 Billie Jean이라는 노래에 맞춰 춤을 췄습니다. 마이클 잭슨처럼 멋진 춤을 추면서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습니다. 두 사람이 함께 춤을 출 때의 호흡이 잘 맞는 것을 보면 아마도 사전에 함께 연습을 하지 않았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 그 정도로 마치 하나의 무대에 두 명의 마이클 잭슨이 있는 것 같은 느낌을 연출했습니다.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박준형이 "저는 어렸을 때부터 마이클 잭슨을 보면서 자라왔잖아요. 분명히 한 명은 춤 진짜 못춰요"라고 말했을 때 복면가왕 블랙잭슨 출연자가 오른손을 입으로 가리면서 웃는 모습을 보였는데 김구라가 "자진 납세하는군요"라고 말했습니다. 이 부분에서 복면가왕 블랙잭슨 출연자 춤추는 직업과는 연관이 크지 않은 인물로 보입니다. 만약 그가 가수라면 아이돌이나 춤보다는 다른 장르에서 활동하는 인물이 아닌가 싶습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에 언급된 프로그램 소개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하지만 복면가왕은 오직 노래를 잘하는 사람을 뽑는 프로그램입니다. 춤은 중요하지 않죠. 복면가왕 블랙잭슨 출연자가 헨리를 51표 : 48표로 이겼다는 것은 그의 노래 실력이 빼어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헨리가 아이돌이니까요. 아마도 두 출연자의 노래를 들었던 판정단 분들중에 51분이 복면가왕 블랙잭슨 출연자의 노래를 더 좋게 바라본 것 같습니다. 마이클 잭슨 특유의 딸꾹질 창법까지 소화하면서 노래하는 것을 보면 그는 노래에 대한 스킬이 뛰어난 인물 같습니다.

 

 

아마도 복면가왕 블랙잭슨 출연자는 2라운드 개인곡 경연에서 자신의 본색을 드러낼 가능성이 높습니다. 자신이 선호하는 취향의 노래를 부를 것으로 보여서 그의 보컬 성향이 완전히 드러날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1라운드에서는 헨리와 함께 마이클 잭슨처럼 춤을 추는데 많은 비중을 두었기 때문에 복면가왕 블랙잭슨 정체 누구인지 파악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춤추고 노래하면서 그의 정체는 더욱 베일에 가려졌으니까요. 저는 누군지 잘 모르겠어요.

 

복면가왕 블랙잭슨 출연자는 2라운드에서 복면가왕 사막여우 (유력 인물 : 샤넌)와 맞붙습니다. 복면가왕 사막여우 출연자가 1라운드에서 뛰어난 가창력을 과시했던 인물이라 두 사람의 2라운드 맞대결이 치열할 것 같습니다. 복면가왕 블랙잭슨 누군지 알 수 없으나 노래를 잘 부르는 인물 같다는 점에서 누가 3라운드에 진출할지 참으로 알 수 없네요. 그런 점에서 이번 복면가왕 방영분이 참으로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페이스북 메인 (C) facebook.com/mbcmasksingers]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네이버TV 메인 (C) tv.naver.com/mask]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58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결과 정리]

 

복면가왕 블랙잭슨과 맞붙었던 복면가왕 화이트잭슨 정체는 헨리로 밝혀졌습니다. 그동안 MBC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발히 활동했던 헨리의 모습을 복면가왕에서도 볼 수 있었습니다. 워낙 예능에서 자신의 인지도를 높여서 그런지 연예인 판정단으로 등장했던 김구라가 그의 정체를 알아보더군요.

 

김구라가 헨리를 알아보게 된 이유는 복면가왕 화이트잭슨이 자신을 소개할 때 말투 때문에 소개를 간결하게 한 것에서 정체를 알아챘습니다. 헨리 특유의 말투를 김구라가 알고 있는 모양입니다. 그래서 김구라가 헨리라고 예상했는데 적중했더군요. 헨리는 아이돌이라서 그런지 역시나 춤을 잘 추더군요. 헨리가 다재다능한 아이돌임을 실감했습니다.